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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인증센터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갱신 방법

IBK기업은행의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는 온라인 금융 거래의 필수 요소로 안전한 거래를 위해 반드시 발급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기업은행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 재발급, 갱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BK기업은행 인증센터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갱신 방법

기업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기업은행의 공동인증서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공동인증서 발급 절차

  1. 기업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2. 메인 화면 상단 ‘인증센터‘ 메뉴 클릭
  3.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 선택
  4. 이용 약관을 확인하고 개인정보 동의 진행
  5.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등 이용자 정보 입력
  6. 필요한 인증서 종류를 선택(금융결제원_무료/ 한국정보인증_4,400원)
  7. ARS 인증 진행
  8. 보안카드 또는 OTP를 이용하여 추가 인증 진행
  9. 고객정보 입력(전화번호, 이메일)
  10. 인증서를 저장할 매체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설정
  11.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면 지정한 위치에 인증서가 저장됩니다.


기업은행 공동인증서 재발급 방법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분실 또는 암호를 잊어버린 경우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 공동인증서 재발급 절차

  1.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접속 및 로그인: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2. 인증센터 선택: ‘인증센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인증서 발급/재발급 선택: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약관 동의: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
  5. 이용자 정보 입력: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등을 입력합니다.
  6. 인증서 종류 선택: 필요한 인증서 종류를 선택합니다.
  7. 본인 인증: ARS를 통한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8. 추가 본인 확인: 보안카드 또는 OTP를 이용하여 추가 인증을 진행합니다.
  9. 고객 정보 입력 : 전화번호 및 이메일 정보를 입력합니다.
  10. 인증서 저장 및 암호 설정: 인증서를 저장할 매체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설정합니다.
  11. 재발급 완료: 인증서 재발급이 완료되면 지정한 위치에 인증서가 저장됩니다.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 공동인증서 갱신 절차

  1.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접속 및 로그인: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2. 인증센터 선택: ‘인증센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인증서 갱신 선택: ‘공동인증서 갱신’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인증서 선택 및 암호 입력: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합니다.
  5. 이용자 정보 확인: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등을 확인합니다.
  6. 보안매체 인증: 보안카드 또는 OTP를 이용하여 추가 인증을 진행합니다.
  7. 인증서 저장 및 암호 설정: 인증서를 저장할 매체를 선택하고, 새로운 인증서 암호를 설정합니다.
  8. 갱신 완료: 인증서 갱신이 완료되면 지정한 위치에 인증서가 저장됩니다.


공동인증서 오류 해결 방법

○ 인증서가 보이지 않을 때

  • 인증서를 저장한 위치를 다시 확인하세요.
  • 다른 브라우저(Edge, Chrome, Firefox)에서 재시도해 보세요.
  • PC나 스마트폰을 재부팅한 후 다시 확인하세요.

○ 인증서 암호 오류

  • 암호를 여러 번 잘못 입력하면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 대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했는지 확인하세요.
  • 특수문자 입력이 올바른지 다시 확인하세요.

○ 인증서 갱신이 안 될 때

  •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는지 확인 후 재발급을 진행하세요.
  • 보안프로그램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 후 업데이트하세요.
  • 인터넷뱅킹 환경설정을 초기화한 후 다시 시도하세요.


기업은행 공동인증서는 금융 거래의 필수적인 보안 요소입니다. 발급, 재발급, 갱신을 미리미리 관리하면 안전하고 원활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인증서를 관리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적극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