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은 다양한 보험상품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 편의를 위해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고객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DB생명 고객센터 정보 및 지점 위치 그리고 모바일 앱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B생명 고객센터 정보
DB생명 고개센터는 고객의 다양한 문의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보험 상품에 대한 정보부터 계약 상담, 보험금 청구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고객센터 전화번호
- 대표번호 : 1588-3131
- 해외 이용 시 : +82-1588-3131
- 시니어 고객 전용 콜센터 : 1566-5909(65세 이상)
○ 고객센터 운영시간
- 상담사 연결 : 09:00 ~ 18:00 (평일)
- ARS 서비스 : 365일 24시간
- 입출금서비스 : 08:00 ~ 23:30(단, 변액은 평일만 이용 가능)
- 대출 접수 서비스 : 00:00 ~ 08:00
○ ARS 서비스 메뉴
단축번호 | 상담업무 |
1. 보험계약대출 | ① 보험계약 대출 조회 및 신청 ② 보험계약 대출 이자납입 ③ 보험계약 대출 상환 ④ 보험계약 대출 내역 조회 ⓞ 상담사 연결 |
2. 사고보험금(수술, 입원 등) | ① 청구서 팩스발송 ② 청구방법 안내 ③ 구비서류 문자 안내 ⓞ 상담사 연결 |
3. 계약확인 | ① 계약사항 문자로 받기 ② 해지환급금 조회 ③ 중도보험금 조회 ④ 보험가입 문의 ⑤ 배당금 신청 ⓞ 상담사 연결 |
4. 보험료 납입 | ① 보험료 납입내역 조회 ② 보험료 바로 납입 ③ 가상계좌 발급 ④ 가상계좌 예약발송 ⑤ 자동이체 부활 신청 ⓞ 상담사 연결 |
5. 변액보험 | ① 보안카드 문의 ② 보이스피싱 신고 |
6. 비밀번호/증명서 | ① 증권재발행 ② 소득공제용 납입증명서 발급 ③ 보험료 납입증명서 발급 ④ ARS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 ⓞ 상담사 연결 |
0. 상담사 연결 | ① 대출˙해약 ② 사고보험금(수술, 입원 등) ③ 보험료 납입 ④ 계약사항 및 기타 |
DB생명 지점 위치
DB생명은 고객이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면 보험 계약 상담, 보험금 청구, 서류 제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가까운 지점의 위치 및 전화번호, 운영시간, 처리가능 업무 및 주차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DB생명 모바일 앱 활용
DB생명은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한 고객 서비스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앱을 활용하면 고객센터에 전화하지 않고도 손쉽게 각종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으며 특히 보험금 청구나 증명서 발급과 같은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도 앱에서 손쉽게 처리할 수 있어 큰 편의를 제공합니다.
○ 모바일 앱 주요 기능
- 보험 상품 조회 : 가입한 보험 상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험금 청구 :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 계약 관리 : 계약 내용을 확인하고 변경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납입내역 조회 : 보험료 납입 내역과 계약 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 증명서 발급 : 보험 증명서, 납입 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를 비대면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DB생명은 고객인 손쉽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전화 상담을 받거나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여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든지 필요한 정보를 조회하고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