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지점 위치 모바일 앱 활용 방법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지점 위치 모바일 앱 활용 방법

교보생명은 국내 주요 보험사 중 하나로 다양한 보험 상품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험 가입자나 고객이 궁금한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을 때 교보생명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빠르고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교보생명 고객센터 정보 및 지점 위치 그리고 모바일 앱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지점 위치 모바일 앱 활용 방법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교보생명 고객센터는 고객의 다양한 문의를 처리하는 핵심 창구로서 전화 상담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고객센터는 일반 문의, 계약 내용 확인, 보험금 청구 및 처리 등 여러 가지 업무를 다루고 있습니다.


○ 고객센터 전화번호

  • 대표 전화번호 : 1588-1001
  • 해외 : +82-2-2670-5222
  • 대출 : 1588-1010
  • 퇴직연금 : 1588-0770
  • 펀드/신탁 : 1599-7899
  • 사고보험금 : 1588-1810
  • 보험사기제보 : 080-987-0080

○ 고객센터 운영시간

  • 상담원 연결 : 평일 09:00 ~ 18:00
  • 펀드/신탁 상담 : 평일 09:00 ~ 16:00
  • ARS 연결 : 08:00 ~ 23:30

○ ARS 번호 안내

단축번호상담업무
1. 보험계약대출① 조회 및 신청
② 원금 및 이자 상환
ⓞ 상담사원 연결
2. 보험금 청구① 중도보험금 조회 및 신청
② 배당금 조회 및 신청
③ 해지환급금 조회 및 신청
④ 휴면보험금 조회 및 신청
⑤ 사고보험금 조회 및 신청
ⓞ 상담사원 연결
3. 보험료 납입① 보험료 납입
② 상담사원 연결
4. 납입증명서/비밀번호/보안카드/지급중지① 납입증명서 팩스 발급
② ARS 비밀번호 관리
③ 카드 분실신고
④ 보안카드 유효기간 연장
⑤ 보험계약 지급중지 요청
ⓞ 상담사원 연결
0. 상담사원 연결① 보험계약대출 상담
② 수술, 입원, 장해, 실손 관련 보험금 상담
③ 변액보험 펀드 상담
④ 보험료 납입, 해약, 중도/만기보험금 등 보험 일반 상담

○ 채팅 상담

통화대기시간이 길어진다면 채팅상담을 이용해 보세요. 채팅 상담은 평일 10:00 ~17:00 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바로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지점 위치

교보생명은 전국 주요 도시에 고객센터와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점에서는 보험 상담은 물론 가입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필요 시 서류를 직접 제출하거나 계약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아래에서 가까운 지점 위치 확인 및 업무시간, 처리가능업무 그리고 현재 대기 인원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방문해 보세요.

교보생명 모바일 앱 활용

교보생명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앱을 통해 보험 조회, 청구, 납부 등 다양한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주요 기능

  • 보험 조회 : 고객이 가입한 보험 상품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 각 상품의 보장 내용, 납입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험금 청구 : 병원 진료 후 바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서류를 제출하거나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앱 내에서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 납부 내역 확인 및 자동 납부 설정 : 매월 보험료 납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동 납부 설정을 통해 보험료 납부가 누락되지 않도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고객센터는 전화 상담, 지점 방문, 모바일 앱 활용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있습니다. 빠른 상담이 필요하다면 고객센터로 전화하거나 교보생명 모바일 앱을 설치해 즉시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특히 모바일 앱은 보험 조회와 청구가 간편해 고객 만족도가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