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은 고객에게 다양한 보험 상품을 제공하며 고객의 문의와 요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운영하는 고객 상담 서비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DB손해보험의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정보, 그리고 계약 해지 방법 및 환급금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0100
- 운영시간 :
- 평일 주간 :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야간 및 휴일 : 평일 야간 18시 ~ 09시 / 공휴일 24시간
- 평일 주간, 야간 및 휴일 이용 가능한 업무 및 단축번호
○ 평일 주간
단축번호 | 상담업무 |
①자동차 고장 긴급출동 | – |
②자동차 사고접수 | 1번 사고접수 2번 증명서발급 3번 보장처리내역, 담당자 안내 및 통화 예약 |
③새로운 보험가입 | 1번 자동차보험 가입상담 및 UBI 특약문의 2번 운전자/질병/상해보험 가입상담 0번 상담사연결 |
④질병/상해/화재보험 보험금청구 | 1번 백내장 수술 관련 문의 2번 보험금 청구를 위한 구비서류 및 청구방법 문자 안내 3번 보험금 청구서 서식 팩스 발급 4번 보장처리 내역 및 담당자 안내 5번 보험금 청구서류 제출을 위한 팩스번호 문자 안내 6번 모바일을 통한 보험금 청구 셀프 접수 0번 상담사연결 |
⑤질병/상해/운전자보험 상담,변경,해지 | 1번 보험계약 내용 안내 2번 해지 및 만기, 중도인출, 청약철회 3번 보험료 납입 및 자동이체 계좌, 카드 셀프 변경 4번 주소 등 개인정보 셀프 변경 5번 담보 및 보험료 등 계약사항 변경 0번 상담사연결 |
⑥자동차보험 사담,변경,해지 | 1번 보험계약 내용 안내 2번 단기운전자 확대특약 변경 3번 운전자보험 범위 및 연령특약 모바일 셀프 변경 4번 해지서류 및 접수방법 문자 안내 5번 주행거리특약 가입 및 만기정산 6번 주소 등 개인정보 셀프 변경 0번 상담사연결 |
⑦대출 | 1번 ARS를 통한 보험계약대출 신청 2번 ARS를 통한 보험계약대출 상환 3번 보험계약대출 신청 및 상환 4번 보험계약대출 현황 안내 5번 신용대출 신청 및 상환 6번 담보대출 상환 및 변경 0번 상담사연결 |
⑧증명서 발급 및 고객 불편사항 접수 | 1번 보험증권발급 2번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3번 질병, 상해 보험금 청구서 서식 팩스 발급 4번 자동차 사고접수 관련 증명서 발급 5번 서비스센터 및 지점 위치 안내 6번 고객 불편사항 및 홈페이지, 앱 장애 접수 0번 기타 증명서 발급 |
ⓞ상담사연결 | 1번 질병,상해,운전자보험 계약상담 2번 자동차보험 계약상담 3번 자동차 사고접수 및 사고 상담 4번 주소 등 개인정보 셀프 변경 5번 전화이용요금 안내 |
○ 야간 및 휴일
단축번호 | 상담업무 |
①자동차 고장 긴급출동 | – |
②자동차사고, 화재사고 접수 | 1번 사고접수 2번 증명서발급 3번 보장담당자안내 |
③새로운 보험가입 | 1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상담 2번 운전자/질병/상해보험 가입상담 |
④단기운전자 확대특약 변경, 보험료 납입 및 증명서발급 자동화 서비스 | 1번 단기운전자 확대특약 변경 2번 보험계약 주요 내용 문자 안내 3번 보험료 납입 및 자동이체 계좌, 카드 셀프 변경 4번 주소 등 개인정보 셀프 변경 5번 보험증권발급 6번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7번 자동차 사고접수 관련 증명서 발급 |
⑤대출 | 1번 ARS를 통한 보험계약대출 신청 2번 보험계약대출 내역 문자 안내 |
⑥질병/상해 보험금 청구 안내 | 1번 보험금 청구서류 제출을 위한 팩스번호 문자 안내 2번 보험금 청구를 위한 구비서류 문자 안내 3번 보험금 청구서 서식 팩스 발급 4번 보험금 청구 방법 문자 안내 5번 보상담당자 안내 |
DB손해보험 해지 방법
보험 상품을 가입한 후 사정에 따라 해지를 고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은 간단한 절차로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크게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전화로 해지 신청하기
- 가장 간편하게 해지를 요청할 수 있는 방법은 고객센터를 통해 전화로 해지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 DB손해보험 고객센터(1588-0100)에 전화하여 상담사 연결
- 상담사에게 해지 의사를 밝히고 본인 인증 절차 진행
- 상담사가 안내하는 해지 절차에 따라 보험 해지 완료
전화 상담을 통해 해지 시 상담사와 직접 통화하며 궁금한 사항을 즉시 해결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 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해지
- 인터넷을 통한 해지 신청도 가능합니다. 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DB손해보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납입/환급/해지 -> 해약환급금조회/신청 클릭
- 해지하고자 하는 보험 상품을 선택하고 해지 신청 진행
○ 모바일 앱을 통한 해지 신청
- 모바일 앱 역시 해지 신청이 가능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 DB손해보험 모바일 앱 다운로드 및 설치
- 앱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로 이동
- 해지할 보험 상품 선택 후 해지 신청 진행
모바일 앱을 통한 해지는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편리하게 해지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 환급금 조회 방법
보험을 해지하면 경우에 따라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금은 고객이 납입한 보험료의 일부를 돌려받는 금액으로 보험 상품의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 환급금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환급금 조회
- DB손해보험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
- [마이페이지]로 이동 후 보험 계약 조회
- 환급금 조회 메뉴를 통해 환급 가능 금액 확인
○ DB손해보험 고객센터를 통한 환급금 조회
- 고객센터 1588-0100에 전화하여 상담사 연결
- 상담사에게 환급금 조회 요청 후 본인 인증 절차 진행
- 상담사로부터 환급 가능 금액 안내 받기
전화 상담을 통한 환급금 조회 시 상세한 금액과 환급 절차에 대해 추가적으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 모바일 앱을 통한 환급금 조회
- DB손해보험 모바일 앱에 로그인
- [마이페이지]메뉴로 이동 후 보험 계약 조회
- 환급금 조회 메뉴를 통해 환급 가능 금액 확인
DB손해보험의 고객센터 이용 방법, 해지 절차, 환급금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화 상담,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고객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해지 및 환급금 조회도 간단한 절차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