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증명서는 학생이 현재 재학 중임을 증명하는 서류로 학교 생활기록부 작성, 입학 지원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재학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재학증명서란?
재학증명서는 학생이 현재 재학 중임을 증명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입니다. 이 서류에는 학교명, 학과명, 학번, 학년, 재학 기간, 재학 상태 등의 정보가 기재됩니다. 재학증명서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입학 지원
- 학자금 대출 신청
- 각종 대회 및 행사 참여
- 입영 연기 신청
재학증명서 발급 방법
재학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은 방문 발급 또는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방문 발급
- 각 초중고등학교의 행정실을 방문하여 재학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 시에는 가족관계증명서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학교에 따라 수수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재학 중인 학교가 아니라 가까운 아무 초중고 학교 행정실에서도 발급 가능)
- 가까운 교육청 또는 교육지청 민원실 재증명 창구에서 가족관계증명서와 신분증 확인 후 발급 가능합니다.
- 가까운 시군구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발급 가능합니다.
○ 인터넷 발급
정부24에서 인터넷으로 무료로 발급 가능합니다. 인터넷 발급의 경우 발급 받을 자녀의 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이 필요합니다.
- 재학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클릭
- 우측 하단의 발급하기 버튼 누르기
- 비회원신청하기 선택
- 개인정보동의 및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
- 신청인 정보, 신청 내용, 수령 방법 확인 후 신청하기 클릭
-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중 선택하여 인증하기
- 민원 신청내역에서 문서출력을 선택합니다.
- 미리보기 화면에서 인쇄를 눌러 인쇄합니다.
위의 방법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재학증명서를 발급 받아 보세요.
지금까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재학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한 서류를 온라인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발급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