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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feat. 재발급 방법)

카드 분실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당황스러운 상황입니다. 특히 지갑을 잃어버렸거나 카드만 따로 분실했을 때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분실신고 해제 방법 그리고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feat. 재발급 방법)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국민카드를 분실했다면 최대한 빨리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분실신고는 여러 채널을 통해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전화 신고

가장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전화 신고입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전용 번호와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국내에서: 1588-1788로 전화하여 ARS 안내에 따라 ‘2번(분실/도난신고)’ 선택
  • 해외에서: 82-2-6300-7300으로 전화하여 해외 분실신고 진행
  • ARS 분실신고 절차:
    1. 전화 연결 후 2번 ‘도난분실신고 및 해제’ 메뉴 선택
    2. 본인 확인을 위한 생년월일 6자리 입력
    3. 분실한 카드 종류 선택 (전체 카드 또는 특정 카드)
    4. 분실신고 완료 및 접수번호 확인


○ 홈페이지를 통한 신고

PC나 모바일 웹을 통해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도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분실신고 절차:
    1. KB국민카드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2. 우측 상단 ‘고객센터’ 메뉴 선택
    3. 좌측 하단 메뉴 ‘고객상담’ → ‘도난분실 신고/보상신청’ → ‘분실신고등록’ 선택
    4. 분실한 카드 선택 및 분실 정보 입력
    5. 신고 내용 확인 후 완료


○ 모바일 앱을 통한 신고

스마트폰이 있다면 KB국민카드 모바일 앱을 통해 쉽고 빠르게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 KB국민카드 앱 분실신고 절차:
    1. KB국민카드 앱 실행 및 로그인
    2. 우측 상단 더보기(≡) 선택
    3. ‘고객센터’ → ‘상담·신청’ → ‘카드분실신고’ → ‘분실신고등록’ 메뉴 선택
    4. 분실한 카드 선택 (전체 또는 개별 카드)
    5. 분실 사유 및 상세 정보 입력 후 ‘신청’ 버튼 클릭
    6. 신고 내용 확인 후 완료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

분실 신고했던 카드를 다시 찾았다면,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국민카드는 분실 신고된 카드를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제하는 절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고객센터 전화 해제

  • 1588-1788로 전화하여 상담원 연결
  • 분실신고 해제 요청 본인 확인 절차 후 해제 처리

○ 홈페이지를 통한 해제

  1. KB국민카드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2. 우측 상단 ‘고객센터’ 메뉴 선택
  3. 좌측 하단 메뉴 ‘고객상담’ → ‘도난분실 신고/보상신청’ → ‘도난·분실신고 해제’ 선택
  4. 분실한 카드 선택
  5. 카드 정보 및 본인인증 진행
  6. 해제 완료

○ 모바일 앱을 통한 해제

  1. KB국민카드 앱 실행 및 로그인
  2. 우측 상단 더보기(≡) 선택
  3. ‘고객센터’ → ‘상담·신청’ → ‘카드분실신고’ → ‘분실신고해제’ 메뉴 선택
  4. 해제할 카드 정보 입력 후 해제 방법 선택하여 진행
  5. 출금계좌의 비밀번호 입력 후 본인인증 진행
  6. 분실신고 해제 완료

국민카드 재발급 방법

분실된 카드를 찾지 못했거나, 찾았더라도 훼손되었거나 안전하게 새 카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재발급을 신청해야 합니다.

○ 고객센터 전화 재발급

  • 1899-0800로 전화하여 ARS 안내에 따라 ‘1번(카드발급, 각종변경 및 등록)’ 선택
  • 상담원 연결을 통해 재발급 신청도 가능

○ 홈페이지를 통한 재발급

  1. KB국민카드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2. 우측 상단 ‘고객센터’ 메뉴 선택
  3. 좌측 하단 메뉴 ‘고객상담’ → ‘도난분실 신고/보상신청’ → ‘도난·분실신고 해제’ 선택
  4. 분실한 카드 선택
  5. 카드 정보 및 본인인증 진행
  6. 해제 완료KB국민카드 홈페이지 로그인
  7. ‘카드신청’ → ‘재발급’ 메뉴 선택
  8. 재발급 받을 카드 정보 확인 및 선택
  9. 배송지 정보 입력 및 신청 완료

○ 모바일 앱을 통한 재발급

  1. KB국민카드 앱 실행 및 로그인
  2. 우측 상단 더보기(≡) 선택
  3. ‘카드관리’ → ‘소유카드관리’ 메뉴 선택
  4. 카드 목록에서 재발급 받을 카드 선택
  5. 하위 메뉴 중 ‘재발급 신청’ 선택
  6. 신청인 정보 입력 후 ‘본인확인’ 버튼 클릭
  7. 약관 동의 및 카드신청 정보 입력 후 ‘신청완료’ 버튼 클릭
  8. 신청 완료


KB국민카드의 분실신고 및 재발급 절차는 비교적 간단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분실 시 신속하게 대응하여 금융 사고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