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최종학력증명서(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PDF 저장)

최종학력증명서(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PDF 저장)

최총학력증명서는 개인의 마지막 학력을 증명하는 중요한 문서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으로 최종학력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과 더불어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PDF 저장)

최종학력증명서란?

최종학력증명서는 개인이 마지막으로 이수한 학력을 증명하는 문서로 취업, 유학, 이민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이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특정 절차를 거쳐야 하며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 신청 방법은 인터넷, 방문, fax 민원 우편, 무인발급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발급 방법

  1. 아래 링크를 통해 정부 24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발급 받을 졸업증명서 신청 또는 발급하기 클릭

3. 회원가입 후 로그인 또는 비회원으로 선택 (비회원도 본인 인증을 통해 이용 가능)

4. 개인정보동의 및 신청정보입력(비회원만 진행) 후 확인 버튼 클릭

5. 신청 내용 입력 시 인증 진행

6. 인증 완료 후 신청 내용 및 수령 방법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신청 내용 : 학교명,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공개여부
  • 수령 방법 :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온라인발급(전자문서지갑), 온라인발급(제3자제출), 등기보통우편, 일반보통우편, 무료우편

7. 문서발급 완료

○ PDF 저장 방법

  1. 처리상태 메뉴의 문서출력 버튼 클릭
  2. 화면에 확인되는 문서 오른쪽 상단 인쇄 버튼 클릭
  3. 인쇄 화면에서 프린터 설정을 PDF로 저장으로 변경 후 하단 저장 버튼 클릭 시 저장 완료됨.

최종학력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고 PDF 파일로 저장하는 과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위의 단계들을 차근차근 따라 하면 누구나 쉽게 최종학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증명서는 PDF파일로 저장하여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