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은 다양한 보험 상품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명보험사로 보험 가입부터 상담, 보험금 청구까지 고객들이 동양생명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동양생명 고객센터 정보 및 지점 위치 그리고 모바일 앱 활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양생명 고객센터 정보
동양생명 고객센터는 보험 가입, 상품 설명, 보험금 청구 등 고객의 다양한 문의에 신속하게 응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운영 시간에 맞춰 문의를 남기면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전화번호
- 대표 전화번호 : 1577-1004
- 해외 이용 시 : 82-2-2047-2000
○ 고객센터 운영시간
- 상담원 통화 : 09:00 ~ 18:00(평일)
- ARS 이용 : 08:00 ~ 23:00 (365일)
○ ARS 이용 안내
- 보이는 ARS
단축번호 | 상담업무 |
1. 간편보험계약대출 및 상환 | ① 대출(500만원까지) ② 상환(원리금 전액상환) ③ 모바일창구 바로가기 |
2. 보험료 입금 및 자동이체 | ① 보험료 입금 ②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
3. 증명서 및 서류발급 (이메일/FAX/우편) | ① 보험증권재발행(이메일/우편) ② 납입내역서(이메일/FAX) ③ 해약환급금 확인서(이메일/FAX) ④ 해약영수증(이메일/FAX) ⑤ 보험금 청구서 발송(이메일/FAX) |
4. 보험금 청구안내 | ① 사고보험금 청구(모바일연결) ② 보험금 청구서 발송(이메일/FAX) ③ 전문상담원 연결 |
5. 모바일 창구 연결 | – |
6. 창구위치안내 | – |
7. 신계약 해피콜 안내 | – |
8. 보이스피싱 신고 | – |
0. 상담원 연결 | – |
2. 음성 ARS
단축번호 | 상담업무 |
1. 간편보험계약대출 및 상환 | ① 대출(500만원까지) ② 상환(원리금 전액상환) |
2. 보험료 입금 및 자동이체 | ① 보험료 입금 ② 자동이체 신청 및 변경 ③ 자동이체 해지 |
3. 증명서 및 서류발급 (이메일/FAX/우편) | ① 보험증권재발행(이메일/우편) ② 납입내역서(이메일/FAX) ③ 해약환급금 확인서(이메일/FAX) ④ 해약영수증(이메일/FAX) ⑤ 보험금 청구서 발송(이메일/FAX) |
4. 창구위치안내 | – |
5. 보안카드 문의 및 보이스피싱 신고 | ① 보안카드 문의 ② 보이스피싱 신고 |
6. 해피콜 문의 | – |
0. 상담원 연결 | – |
동양생명 지점 위치
동양생명은 전국에 걸쳐 다양한 지점을 운영하고 있어 직접 방문을 통해 보험 상담을 받고 필요한 사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보험 상담이나 청구 신청이 필요한 경우 가까운 지점을 찾아 편리하게 방문하시면 유용합니다. 아래에서 가까운 동양생명 지점 위치 및 전화번호 그리고 운영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동양생명 모바일 앱 활용
고객의 편의를 위해 동양생명은 모바일 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보험 가입 내역 조회, 보험료 납부, 보험금 청구, 고객 상담 신청 등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보험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모바일 앱 주요 기능
- 보험 내역 조회 : 가입한 보험 상품의 내역과 보장 내용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보험료 납부 : 보험료 납부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앱에서 바로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보험금 청구 : 청구서류를 사진을 첨부할 수 있어 보험금 청구가 간편합니다.
동양생명은 고객의 편의를 위해 고객센터, 지점 방문, 모바일 앱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채널을 활용하여 보험 관련 문의와 처리 사항을 더욱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보험금 청구 시에도 신속한 처리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